Darkestrah
Sary Oy
Label:  Curse of KvN Sadistic 
Date:  2004
Length:  47:27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Part I - Sary Oy    11:10
      2.  
      Part II - Jashil Oy    10:48
      3.  
      Part III - Kysil Oy    25:28
    Additional info: | top
      Cited from http://sadradio.com:

      'Sary Oy'라는 앨범에 대한 글을 쓴 이후에 만약 'Embrace Of Memory'나 'Epos'를 들었었더라면, 그러니까 지금까지 만약 이후의 앨범들을 듣지 못했더라면 Sary Oy에 대한 평가는 훨씬 더 높은 점수를 받았을 것이다. 'Sary Oy' 자체도 대단히 훌륭한 앨범이라는 생각이어서 이후 앨범들에 대한 욕심이 상당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앨범을 거듭할수록 본인 맘에 점점 들어가는 Darkestrah이기 때문에 대체 이 첫번째 앨범인 Sary Oy를 어떻게 말해야 할까 고민이 무지 된다.
      키르기즈스탄이라는 나라에서 왠지 우즈베키스탄이나 카자흐스탄과 비슷한 삘을 느꼈더라면 얼른 그 삘을 걷어두는 게 좋다. 키르기즈스탄은 아시아쪽 보다는 유럽쪽에 가까운 러시아 분단 국가이기 때문에 블랙메탈에 있어 후진국이라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게가다 사실 나 스스로는 이 밴드를 키르기즈스탄 출신의 밴드라고 보지 않는다. Darkestrah 사운드의 핵심적 인물인 Anti는 이미 Anti라든지 Darkmoon Warrior라는 밴드를 통해 수준 높은 블랙 메탈의 정수를 들려준 경험이 있는 나름 신뢰도 있는 뮤지션이기 때문이다. 물론 Anti라든지 Darkmoon Warrior를 아무도 키르기즈스탄 밴드라고 하지 않는다. 뭐 지금은 사는 곳도 완전 독일이라 하니 Darkesrah를 블랙메탈에 있어 생소한 3국의 군소 밴드 정도로 치부했다가는 단지 그런 이슈거리에만 집중하게 될지도 모른다. 뉴스 거리로 얘기되려면 차라리 출신지보다 이 밴드의 보컬인 Kriegtalith가 여성이라는 사실이 훨씬 더 놀라울 것이다. 적어도 이 밴드는 그런 뉴스 가치와 상관없이 훨씬 더 높은 레벨에 있는 밴드라는 것은 확실히 하고 넘어가야겠다. (이 글을 쓴 뒤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Anti의 참여는 가장 최근 앨범인 Epos부터인것 같다. 오리지날 멤버는 보컬인 Kriegtalith와 드러머인 Asbath 두명 인듯.)
      이 앨범은 각각 11분, 10분, 25분대의 런닝타임을 자랑하는 세 곡의 트랙으로 이루어진 앨범이다. 최소한 No Colour Records에서 이들을 픽업할 정도의 수준이라는 것만 믿고 들어도 단지 변방의 뉴스거리로 머물 밴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닥 평범하다고는 볼 수 없는 음악을 들려주며, 의외로 키보드까지 쓴다. 이후의 앨범을 듣고 난지라 그런지 왠지 살짝 어설퍼 보이는 사운드 메이킹이지만 그래도 역시 들을만한 가치가 있는 음악, 살만한 가치가 있는 시디임에는 틀림없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