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n
Plan Be
Label:  Prophecy Productions 
Date:  1998
Length:  29:35
Genre:  Rock
    Track Listing:
      1.  
      Yours And Mine    7:53
      2.  
      This Is My Day    9:53
      3.  
      Lean On The Dead Time    7:27
      4.  
      The Place    4:21
    Additional info: | top
      Cited from http://ssalad.hihome.com:

      이 앨범은 수준높은 음악을 들려주는 밴드들의 음반 발매로 유명한 독일 레이블 Prophecy Productions에서 나온 노르웨이 밴드 DRAWN의 98년작 미니앨범이다.
      DRAWN은 IN THE WOODS의 멤버들이 만든 밴드라는 소문도 있나보던데, 글쎄 두 밴드 모두 거의 자신들에 대한 정보를 드러내지 않는 편이라 진의를 알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그런 소문에 고개가 끄덕여지는 이유는 이들의 음악수준이 거의 IN THE WOODS와 맞먹을 정도로 톱클래스이기 때문이다. 음악 스타일도 비슷하다 하면 비슷한 걸테고 아니라 하면 아닌 걸테지만, 적어도 IN THE WOODS와 관련된 또 하나의 밴드 GREEN CARNATION의 음악과는 어느 정도의 연관성을 꿰어 맞출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본 앨범에는 모두 네곡이 수록되어 있고, 런닝타임도 30분에 육박해서 비록 미니앨범이긴 하지만 정규앨범 못지 않은 소장가치를 지니고 있기도 하다. 타이틀 곡인 "Yours and mine"은 이후에 발표된 정규앨범 "New world?"에도 수록되었는데, 버젼이 약간 틀리다. 10분에 육박하는 두번째 곡 "This is my day"는 DRAWN의 모든 곡중 유일하게 여성보컬을 사용했는데, 노래가 엄청나게 좋다.
      둠메탈/고딕락 계열의 명반들이 그렇듯이 "Plan be" 역시 우울함과 절망적인 뉘앙스로 가득 차 있는데, 그렇다고 기운이 쫙쫙 빠지는 그런 류의 음악은 아니고 왠지 아드레날린이 슬쩍슬쩍 용솟음칠만큼 강력한 에너지를 뿜어낸다. 더구나 얘네들은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데도 탁월한 감각을 지닌 나머지 어쩔 수 없이 높은 점수를 줄 수밖에 없다.
      보컬과 기타를 치는 Atle은 GREEN CARNATION 의 데뷔 앨범에서 보컬로도 참여했다.
      Plan be는 쉽게 들을 수는 있되, 절대로 편안하게 들을 수는 없는 음반이란 생각이 든다. In The Woods, Green Carnation, Opeth 그리고 Empyrium 스타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필청 음반.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