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otheosis
Farthest From The Sun
Label:  Nocturnal Art Productions 
Date:  2002
Length:  50:59
  Textbox 1:  8/10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Victory    6:13
      2.  
      The Maimed God    16:28
      3.  
      Raise The Dragon Banner    11:54
      4.  
      Kingdom    16:23
    Additional info: | top
      홈페이지에 있는 이들의 바이오를 보니 이 Sauron이라는 사람의 그간 생활이 눈에 선하다. 지중해 연안에 있다는 말타 공화국은 최근 들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이민을 가고있다는 곳인데 아마도 따스한 햇살이 사철 내내 비추어주는 아름다운, 그러나 무지 따분한 그런 동네일 것 같다. 90년대 초반부터 블랙메틀을 듣고 자란 Sauron은 8-비트 아미가 컴퓨터 (4중 화음, 램 1메가)와 카세트 라디오 만을 갖고 자신의 음악을 만들기 시작했다. 결국 음악 비스므리한 것이 만들어진 95년에 언더그라운드 팬진인 Omegazine의 도움으로 이 음악은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는데 기타나 베이스도 없이, 그렇다고 고가의 미디 장비도 아닌, 싸구려 컴퓨터의 사운드카드로 만들어진 이 첫번째 데모는 Sauron 자신에 의해서도 그야말로 "쓰레기 (crap)"라고 불리워졌다.

      이후 97년에 데모를 한 장 더 발매했는데 여전히 들어주기 힘든 사운드를 자랑했지만 그래도 그 밑에 깔린 블랙메틀의 기운은 결국 그와 Nocturnal Art 프로덕션과의 계약을 성립시켰고, 그로부터 4년이 흘러 드디어 (비로소 음악이라고 불리기에 부끄럽지 않은) 첫 앨범이 탄생한 것이다. 짝짝짝.

      그런데 이 앨범에 대한 평은 극찬 일색이다. 달랑 4곡에 50여분의 러닝타임을 자랑하며, 지루함을 느낄 사이도 없이 웅장한 심포닉 블랙메틀의 정수가 흘러간다. 사우론은 반지가 파괴된 후 모르도르에서 죽어간 것이 아니라 따뜻한 지중해 연안에 숨어서 기회를 엿보고 있었던 것이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