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Dorsacharms Venomous Colurs
Label:  Blackend Records 
Date:  2000
Length:  26:29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Introduction to the Hymns    7:47
      2.  
      Shadowland    6:31
      3.  
      Dance With...    6:20
      4.  
      The Wolf 's Resin    3:39
      5.  
      Epilogue (Requiem)    2:09
    Additional info: | top
      Cited from http://ssalad.hihome.com:

      다른 수많은 밴드들과 마찬가지로 이 밴드에 대해 자세히 안다고 할만한 정보같은 건 없다. 폴란드 출신이라는것과 Chors와 Daamr라는 두명의 사내만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밴드이며, 이제껏 발표한 앨범은 달랑 요 미니앨범 하나라는 것이 현재까지 내가 알고 있는 전부다. 아, 그리고 이 앨범에 대한 대부분의 해외리뷰는 칭찬일색이라는 것도...
      주로 이용하는 메일오더 싸이트의 "Great, well produced Black Metal"이라는 짧은 코멘트만 보고 구입을 결정해버린데는 아무래도 나도 모르는 '깜'이라는 게 작용했을지도 모르겠다. 뭐 만약에 그런게 있다면 말이다. 어쨌거나 처음 이 앨범을 받고 들어봤을때 의외로 훌륭한 그 음악에 적잖이 놀랐던 기억이 있다. 기대치 않던 대박이라고나 할까...
      음악 스타일은 멜로딕 블랙 혹은 심포닉 블랙정도로 분류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 말 그대로 멜로디와 심포닉을 강조한 음악이라는 얘기가 되겠다. 여성보컬도 간혹 쓰며 목소리나 분위기가 매우 환상적이다.
      초기의 Emperor나 Dimmu Borgir와 자주 비교되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솔직히 Dimmu Borgir는 좀 아닌것 같고, 오히려 얘들의 음악에는 Dissection을 위시한 스웨덴 출신 블랙메탈 밴드들이 들려주는 날카로운 기타리프가 두드러진다. 키보드를 쓰는 스타일은 엠페러의 초기작과 비슷한 점이 없잖아 있는데, 심포닉한 점에 있어서는 Emperor보다 조금 더 강한 듯하다.
      이들을 저희만의 개성이 하나도 없는 그저그런 아류라고 치부해 버린다면 밑도 끝도 없이 저평가 받을테고, 이 음반 자체의 완성도와 흡입력을 감안해 본다면 명반이라는 평가를 줘도 아깝지는 않을 것이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