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cternity
Onyx
Label:  Solistitium Records 
Date:  2004
Length:  37:41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The Song Of Hammers    5:47
      2.  
      Onyx    6:03
      3.  
      Secreta Ayra (The Key)    9:26
      4.  
      Valyrian Steel (Blood Of The Dragon)    7:25
      5.  
      The Red Dawn    7:05
      6.  
      Schwarze Nacht    1:51
    Additional info: | top
      Cited from http://sadradio.com:

      ISO 666과의 계약을 끝내자마자 NOCTERNITY가 선택했던 레이블, 혹은 NOCTERNITY를 선택했던 레이블은 바로 독일의 Solistitium Records였다. 90년대 블랙메탈씬에 상당히 많은 수의 명반들을 제공했던 Solistitium Records가 지난 몇년간 사용하던 Millenium Metal Music이란 브랜드 (MMM도 역시 얼마나 많은 명반들을 찍어냈던가.)를 과감히 버리고 원래 이름으로 돌아온 것이다. 그리고 그 컴백 기념으로 계약한 밴드가 바로 이 NOCTERNITY였다. 우연찮게 타이밍이 좋았던 것이겠지만 NOCTERNITY의 최고 명반이라 과감하게 부를수 있을만한 앨범 Onyx가 바로 이 Solistitium Records를 통해 발표되었다. 결과적으로는 "과연 Solistitium Records!!!"라는 선입견이 더더욱 딴딴해지고야 말았다.
      Onyx를 작업했던 NOCTERNITY의 라인업에 새로운 변화가 있었는데, 바로 키보드 주자로 VINTERRIKET이 가세했던 것이다. 아마도 독일 다크 앰비언트씬에서 가장 유명한 아티스트랄 수 있는 VINTERRIKET의 가세가 솔직히 NOCTERNITY의 음악성에 얼마만큼의 효과를 줄 수 있었는지 측정할 순 없다. 하지만 분명 NOCTERNITY의 음악이 앞선 앨범들에 비해 보다 암울해지고 처절하게 변한건 사실인 것 같다. Onyx를 듣다보면 느껴지는 것은 딱 두가지다. 소름 끼치도록 좋다라는 느낌과 서릿발 서듯 차갑다라는 느낌. 그 이외에 다른 감정들이 더 생긴다 한들 좋다라는 범주에 다 끼워넣을 수 있지 않을까?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