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harsis
666
Label:  Norma Evangelium Diaboli 
Date:  2004
Length:  32:26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666 (Hohelied der Wiedererweckung)    7:05
      2.  
      Thy Horror    4:06
      3.  
      Raped By Demons - Massacrement    4:33
      4.  
      The Black Grail    5:25
      5.  
      Lunar Castles    5:19
      6.  
      Nazarene Into The Flame    5:55
    Additional info: | top
      Cited from http://sadradio.com:

      Katharsis라는 이름을 가진 밴드는 Encyclopaedia Metallum에 등록된 것만 무려 6개나 되던데, 현재 블랙메탈 씬에 가장 잘 알려진 밴드는 지금 보고 있는 독일 출신의 Katharsis라고 할 수 있다. (독일에도 역시 Katharsis라는 고딕메탈 밴드가 있다고 한다.) 이 앨범은 원래 Sombre Records에서 LP로만 200장만 찍어냈던 앨범이다. 세상에 200장이라니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뭣보다 마진이란 것이 남긴 남을지 걱정된다. 뭐 이래저래 200장뿐이었어도 블랙메탈씬의 유력한 인사급들은 대략 들어보았는지 Katharsis의 데뷔 앨범인 666에 대한 입소문은 꽤나 빠르게 퍼진 것 같다. 그리고 2003년 Norma Evangelium Diaboli라는 신생 레이블에서 Katharsis의 두번째 앨범 Kruzifixxion를 발매했는데, 이 앨범은 Katharsis에 대한 소문의 진상을 확인함과 동시에 Katharsis라는 밴드에 대한 열혈 블랙메탈 팬의 조용한 폭발을 일으키기에 충분했던 것 같다. 그 다음해인 2004년 Norma Evangelium Diaboli는 그야말로 '레젼더리 컬트' 앨범에 지나지 않았던 Kathariss의 데뷔작 666을 CD로 재말매하기에 이른 것이다. 야~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 앨범은 Darkthrone의 'Under A Funeral Moon'과 상당히 많이 비교된다. 비교될 뿐만 아니라 사운드, 보컬, 밸런스, 구성등 거의 판박이라는 얘기도 있다. 근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니다.'라는 의견이다. 외국에도 그런 얘들이 많은 것 같다. 그저 퍼즈 톤의 로우한 기타 사운드에 카랑카랑한 보컬, 단조롭고 멜로디컬한 리프 패턴이 나오면 죄 Darkthrone으로 치부해버리는 얘들 말이다. 언뜻 느끼기에 Katharsis는 Darkthrone의 업그레이드 버젼이라고 할까? 그렇다고 그레이드가 그 음악의 우열을 가리는 기준이 되진 않는다. 업그레이드 버젼이라 해서 이전 버젼이 구려진다는 말이 아니란 것이다. 어쨌든 둘 다 좋긴 좋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