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inion Caligula
A New Era Rises
Label:  No Fashion Records 
Date:  1999
Length:  44:37
Genre:  Death Metal; Black Metal
    Track Listing:
      1.  
      A New Era Rises    5:28
      2.  
      Dominion    4:01
      3.  
      Praise Thy Victorious    3:36
      4.  
      In Love With The Gods    4:36
      5.  
      Let Them Hate Me    5:53
      6.  
      Drink The Royal Seed (Fellatio Me Scrotum)    6:40
      7.  
      Let Me Become    6:36
      8.  
      Cold Black    7:44
    Additional info: | top
      Cited from http://ssalad.hihome.com:

      Dark Funeral하면 Dissection, Marduk과 함께 스웨디시 블랙메탈의 상징적인 밴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밴드인데, 사실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좋아하는 밴드는 아니다. Dominion Caligula는 바로 이 Dark Funeral의 두 멤버인 Emperor Magus Caligula와 Dominion이 만든 프로젝트 밴드다. 만약에 이 사실을 미리 알았더라면 나는 Dominion Caligula라는 밴드에 별 관심을 가지지 않았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모르는 게 약이란 명언이 참 기가 막히게도 잘 들어맞는다란 것을 느끼게 된다. Dominion Caligula의 음악은 Dark Funeral의 음악과는 전혀 연관성이 없는 듯한 음악을 한다. 그래서 나는 이 밴드가 Dark Funeral의 사이드 프로젝트 밴드란 사실을 알았을때 무척 놀랐다.
      솔직히 나는 Dominion Caligula의 음악이 완전한 블랙메탈인지에 의심이 간다. 단지 Dark Funeral의 멤버가 만든 프로젝트라는 이유로 블랙메탈이란 포장을 씌워버린다면 Dominion Caligula의 정체성에는 애매한 점이 많다. 멜로딕 블랙메탈과 멜로딕 데스메탈의 가운데 어디쯤 있을 듯한 이 밴드의 음악적 중추는 힘과 멜로디가 실려있는 기타리프다. 깔끔하게 레코딩된 타이트한 기타리프는 소위 말하는 스웨디시 멜로딕 데스 스타일을 닮아 있다. 그러나 Dominion Caligula의 음악에는 In Flames나 Dark Tranquility가 따라잡을 수 없는 블랙스러운 요소가 있다. 뭐 정서같은거라고나 할까... 이 앨범에서 Dominion Caligula는 실로 다양한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 같다. 인더스트리얼과 고딕적 요소의 도입은 Dark Funeral의 팬들에겐 다소 충격적이지 않을까? 그리고 블랙메탈이란 장르에서는 매우 생소한 기타 간주가 매곡 들어가 있는데, 이 간주의 스케일은 예전에 듣던 바로크 스타일이 연상된다. 그러니까 연주와 작곡면에 있어서 Dominion Caligula의 음악은 대단한 수준이란 얘기다. 적어도 Dark Funeral의 음악보다 훨씬 마음에 들었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