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rknagar
The Olden Domain
Label:  Century Media Records 
Date:  1997
Length:  44:33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The Eye Of Oden    6:01
      2.  
      The Winterway    7:51
      3.  
      Om Hundrede Aar Er Alting Glemt    4:12
      4.  
      A Tale Of Pagan Tongue    6:12
      5.  
      The Mountains Rove    4:55
      6.  
      Grimland Domain    6:19
      7.  
      Ascension Of Our Fathers    3:53
      8.  
      The Dawn Of The End    5:06
    Additional info: | top
      ARCTURUS의 음악에 취해 마냥 행복했던 시절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많이 흘렀다. ARCTURUS 데뷔작을 듣던 그 순간부터 내가 가장 좋아하는 보컬리스트는 Garm이 되었는데 그가 참여한 또다른 프로젝트 BORKNAGAR도 ARCTURUS 못지 않게 좋았다. 하지만 ULVER는 여간해선 좋아지지 않는다. 대개 암울한 음악을 많이 들으시는 분은 나와 반대인 경우가 많은데 대다수의 일반 백성들은 내 생각에 동의할 것으로 생각한다. 그가 하루 빨리 맘잡고 ULVER를 나와주길 바랄 뿐이다.

      BORKNAGAR의 2집이 나왔다는 광고를 테러라이저 최근호에서 보았을 때 내 가슴은 뛰었다. 그의 목소리를 다시 듣게 되다니... 센추리 미디아에서 발매되었으므로 당연히 CDC나 CDNOW에도 있을 줄 알았는데 미국에서는 10월 7일자 발매예정으로 되어 있어서 디스플리스드에 주문했다. 이런 거 발매 전에 어드밴스 CD로 들어보는 직업이 정말 부럽다.

      자켓은 밝은 분위기다. 전작보다는 훨씬 나아졌다. 멤버도 그대로지만 실력은 훨씬 좋아진 것 같다. Ivar Bjornson은 ENSLAVED에서는 제 기량을 다 펼치지 못한 듯... 리프 구석 구석에 멜로디가 살아숨쉰다. GORGOROTH는 유명하긴 해도 별로 정이 안 가는 그룹인데 Grim과 Infernus의 능력은 그 이상이다. 음악은 전작이나 ARCTURUS와 큰 차이가 없는 웅장한 노르웨이식 블랙메틀이다. Garm의 폐포 깊숙히부터 쥐어짜내는 목소리에는 정말 반하지 않을 수 없다. 전형적인 블랙메틀 보이스보다는 ULVER 2집에서와 같은 클린 보컬을 자주 쓰는데 이 목소리 또한 끝내준다. ARCTURUS 2집에서는 Garm이 노래부르지 않는다는 소문을 얼핏 들었는데... 그가 빠진 ARCTURUS는 상상하기도 싫다 (하지만... 역시 좋겠지).

      부클릿에는 멤버들 이름이 가명이 아닌 본명으로 씌여있고 (어쩜 이것도 가명일지도...) 사진도 화장안한 상태로 찍어놔서 누가 누군지 선뜻 판단이 서지 않는다. Fiery B. Maelstrom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Garm은 생각보다 평범하게 생겼더라. 함께 구한 OLD MAN'S CHILD, ROTTING CHRIST의 신보도 상당한 수작인데 아직은 BORKNAGAR의 매력에 취해 많이 듣게 되질 않는다. 이어폰으로만 듣는 현실이 안타깝다. 조용한 산골 마을, 개울가에서 최대의 음량으로 듣던 그때가 그립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