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lysian Fields
We... The Enlightened
Label:  Wicked World 
Date:  1998
Length:  47:14
Genre:  Death Metal; Doom Metal
    Track Listing:
      1.  
      Their Blood Be on Us    5:07
      2.  
      I Am The Unknown Sky    4:49
      3.  
      Until The Night Cries Rise In Your Heart    4:37
      4.  
      ...And The Everdawn Faded Away    6:33
      5.  
      Shall They Come Forth Unto Us    5:39
      6.  
      Arcana Caelestia    7:10
      7.  
      The End Shall Be Tragically Fulfilled    4:32
      8.  
      The Last Star Of Heaven Falls    4:07
      9.  
      Wither, Oh Divine, Wither    4:36
    Additional info: | top
      또다시 고참 2류 밴드의 화려한 컴백... '95년에 Unisound에서 나온 "Adelain"을 들어본 사람이라면 이들의 신보의 구입에 조금은 주저할 지도... 원래 이들의 음악은 (내 느낌엔) 지루한 둠-데스 메틀이었다. 이제 그들은 적당히 빠르고 적당히 웅장한 일류 블랙메틀 밴드가 되었다.

      DESULPHURIZE란 이름으로 데스메틀을 하던 초창기에는 그 누구도 이들에게 주목하지 않았다. 초기 데모가 1,000장 이상 팔렸다고는 하지만 지금 저 이름을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이후에 드럼 머신을 동원하여 녹음한 "Adelain"으로 어느 정도 이름을 알렸는데 멜로딕 블랙/데스라 하는 사람도 있지만 내 느낌엔 그저그런 둠 메틀이었다. 멤버가 두 명 뿐이라 공연도 하지 못했던 시절, 엎친데 덮친 격으로 군 입대 문제가 다가왔고 팀은 깨어질 위기였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친구였던 두 사람 (아차... 이름을 말 안했음. 기타와 보컬을 담당한 Bill A.와 기타, 키보드의 Michael Katsikas)은 Earache에서 야심을 품고 설립한 서브레이블 Wicked World와 계약하는 행운 을 안게 되었고 세션 드럼과 바이얼린까지 동원해서 이 앨범을 만들어내었다.

      DISSECTION 풍의 리프로 시작하는 'Their Blood Be on Us'부터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 앨범은 아름다운 멜로디의 두번째 곡 'I Am the Unknown Sky'로 이어진다. 이 곡에서 쓰인 서정적인 피아노 연주는 보컬의 거친 느낌과 대비되어 더 좋게 느껴지는지도... 타이트하면서도 기복이 심한 구성의 'Until the Night Cries Rise in Your Heart'는 이 앨범에서 내가 가장 자주 듣는 곡으로 그 벅찬 느낌을 글로 표현하지 못하는 나 자신이 한심할 뿐이다. 이어지는 곡들도 정말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구나 하는 인상을 받게 된다. 어느 한 곡도 적당히, 썼던 리프를 또 쓴다거나 한 리프로 끝까지 밀어붙인다거나 하는 일은 없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