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 Agony
Darkside
Label:  Hammerheart Records 
Date:  1997
Length:  40:05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The triangle (prayer - sonnet - throne)    6:06
      2.  
      Heredity    5:14
      3.  
      Dark beauty    2:28
      4.  
      Kingdom of abyss    4:23
      5.  
      My spirit seal (dream version)    3:07
      6.  
      Dark poem    2:22
      7.  
      Dark goddes    3:59
      8.  
      Darkside (eternal - beauteous death)    5:45
      9.  
      The key    3:21
      10.  
      My spirit deal (blood version)    3:15
    Additional info: | top
      우리나라에 해머하트 프로덕션이 있는데 공교롭게도 네덜란드에는 해머하트 레코드란 회사가 있다. 앨범을 발매하는 모양새나 규모로 보아 우리의 해머하트와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은데 (더 영세하게도 보임) 북구에 위치했다는 이유만으로 그런대로 명맥을 유지해나가는 모양이다. 해머하트 사장님의 말을 빌자면 우리나라 회사가 '원조'라고 한다. 이 회사에서 96년에 발매한 CHRIST AGONY의 이 앨범은 별 대단한 음악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이쪽 음악을 듣는 사람들의 입에 가끔 오르내리고 있다.

      드럼을 쳐준 사람이 따로 있긴 하지만 이 그룹은 기본적으로 Cezar라는 사람의 원맨 밴드로 보이는데 고음의 스크리칭과 클린 보컬, 정통 메틀 분위기의 거친 쇳소리까지 다양한 목소리를 구사한다. 느릿느릿한 곡조에 멜로디가 실린 보컬로 블랙메틀은 커녕 데스메틀로 불러주기도 미안할 지경이지만 이 음악에서는 '과격함'이 느껴진다. 폴란드 출신인데 이 나라의 언더그라운드 씬은 생각 이상으로 단단한가보다. 외부세계에 널리 알려진 BEHEMOTH나 GRAVELAND 등을 제외하고도 수많은 그룹들이 출현하고 있다. 게다가 그들 대부분이 "지구상에서 가장 과격한" 음악을 한다. 나찌 밴드로 유명한 GRAVELAND도 그렇지만 BEHEMOTH 멤버들의 사악함도 이에 못지 않다고 한다.

      사악함이 온 몸에 번져오는 인트로로 시작해 3부작의 구성으로 만들어진 첫 곡 'The Triangle', 가야금인지 시타르인지 뭐 그런 종류의 악기연주로 시작해 정통 헤비메틀 같은 느낌도 드는 'Heredity' 등등 대단히 귀에 들어오는 곡은 없으나 그렇다고 시시한 음악은 절대 아니다. 스네어 드럼의 소리가 통통거리게 녹음된 것이 CD가 다 돌아가도록 귀에 거슬린다.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