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aunted
The Haunted
Label:  Earache Records 
Date:  1998
Length:  41:00
Genre:  Death Metal
    Track Listing:
      1.  
      Hate Song    3:00
      2.  
      Chasm    3:10
      3.  
      In Vein    3:23
      4.  
      Undead    2:09
      5.  
      Choke Hold    3:44
      6.  
      Three Times    2:42
      7.  
      Bullet Hole    4:17
      8.  
      Now You Know    3:30
      9.  
      Shattered    3:17
      10.  
      Soul Fracture    3:45
      11.  
      Blood Rust    3:41
      12.  
      Forensick    4:17
    Additional info: | top
      멤버들의 이름에서 뭔가 낳익음을 느낀다면 당신은 데스메틀 매니아라 할 만 하다. 사실 이 앨범은 작년 말에 광고를 보고 꽤 흥분하며 구하고 싶어했던 것인데 막상 구하고 보니 허탈한 마음을 어찌할 수가 없다. 밴드의 역사를 들어보시라.

      SEANCE 출신의 보컬리스트 Jensen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한 것은 '96년 여름의 일로 Anders와 Jonas가 AT THE GATES를 떠나 합류하게 된다. 이 두 사람은 ATG에서 대부분의 곡을 작곡해왔고 따라서 팀이 깨지는 것은 시간문제였다. 이에 약삭빠른 드러머 Adrian이 Anders에게 자기도 따라갈 수 없냐고 물었고 물론 OK였다. 이들은 (우습게도) AT THE GATES의 스튜디오에서 연습을 시작했다. 새로운 멤버도 생겼는데 DISSECTION과 CARDINAL SIN을 거친 John Zwetsloot였다. 그러나 John이 작곡해온 곡들은 대개 DISSECTION 스타일의 곡으로 나머지 멤버들의 마음에 들지 않았다. John을 쫓아낸 이들은 그룹명을 THE HAUNTED로 정하고 작곡을 계속하는 한편 보컬리스트를 찾기 시작했다. 하지만 쉽지 않았고 밴드의 미래는 불투명해지게 된다. 때마침 드러머 Adrian이 싫증을 느끼고 떠났고 그는 새 밴드 HYPERHUG를 조직한다.
      몇차례 공연도 치른 HYPERHUG는 그러나 보컬리스트가 귀를 다쳐 귀머거리가 되어버리는 비극 때문에 깨어지고 불쌍한 Adrian은 다시 THE HAUNTED에 가입할 수밖에 없었다. 아뭏든, Adrian의 재가입으로 밴드는 활기를 띄기 시작했고 Earache와의 계약도 성사되었다.

      그러나 아직 이 밴드는 보컬리스트를 갖추지 못했다. 이미 "Earplugged 2" 컴필레이션에 두 곡을 싣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진 이들은 MARY BEATS JANE에서 노래부르던 Peter Dolving에게 보컬을 부탁했다. 'Undead'와 'Shattered'가 완성되자 밴드는 Dolving에게 보컬 자리를 제의했고 승락을 받아내었다.

      그렇다. 이 밴드는 SEANCE와 AT THE GATES의 적자(適子)인 셈이다. 그러니 내가 기대를 안할 수가 있었겠는가? 그 기대에 찬 물을 끼얹어버린 이 CD에 담긴 음악은 바로... "하드코어"였다. 기가 찰 노릇이다.

      'Now You Know'같은 곡의 리프는 그래도 박력도 좀 있고 멜로디도 있다. 하지만 보컬은 이펙터를 거친 듯한 목소리... 이 음악을 듣고 좋게 느낄 분도 계시겠지만 내겐 하드코어처럼 들렸다. 시비 사절...
    Links/Resources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