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al
Magia Eon...
Label:  Leviathan Records 
Date:  1997
Length:  55:04
Genre:  Black Metal
    Track Listing:
      1.  
      Ubi es tu potens    5:14
      2.  
      Haec in nobis    5:41
      3.  
      Necronomicon    1:51
      4.  
      Argondia    6:35
      5.  
      Athanor alchymia    4:36
      6.  
      Sammael    5:06
      7.  
      Endora    2:07
      8.  
      Magia eon ...    5:55
      9.  
      Daimonion    4:07
      10.  
      Et nympha est - domina obscura    5:03
      11.  
      Hoathahe Saitan    8:44
    Additional info: | top
      시체화장(corpsepainting)이란 원래 사악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하는 것이지만 가끔 포복절도할 엉터리가 눈에 띄는데 화장을 했음에도 착해보인다면 안하느니만 못한 것이 아닐까... 원래 내가 알기론 시체화장은 머리를 검게 염색하고 얼굴에 흰 칠을 한 후 검정 물감으로 눈이나 입 주위를 장식하는 것으로 아는데 체코 출신의 이 두 젊은이는 고운 금발에다 맨얼굴로 눈 주위만 검게 칠해놓고 후까시를 잡고 있어 악마라기보다는 '멍청한 천사' 내지는 써커스의 광대쯤 되어 보인다.

      동구권 체코는 ENOCHIAN이라든지 SORATH 등의 그룹을 통해 우리에게 알려졌는데 불행(인지 다행인지...)히도 이 ASTRAL이 나로서는 처음 듣는 체코 블랙메틀이다. 레비아탄 레코드란 회사의 음반도 (당연히) 처음 사보는 것이지만 속지에 끼어있는 광고를 보니 생각밖으로 별의별 그룹들이 체코 씬엔 존재하는 모양이다. 소문만 들었지만 꽤 잘한다는 ENOCHIAN이란 블랙메틀 그룹에는 여자가 한 명 끼어 있는데 웃통을 홀딱 벗어부친 채 뛰어다니는 모습이 아프리카의 미개 종족같은 느낌이었다. 하지만 이들에게서 나는 노르웨이 그룹들이 점점 잊어가고 있는 '순수함'을 엿볼 수있었다. 가난하고 불안정한 나라에 사는 이들이 오히려 풍요로운 스칸디나비아인들보다 순진해보여서 좋다.

      CRADLE OF FILTH가 한 앨범을 수십만장 팔아치우고 나니까 이런저런 음반사들이 블랙메틀 그룹 잡기에 혈안이 되어있다. 뭔가 크게 터뜨려볼 생각으로 상당한 액수의 돈을 대주고 녹음한 음반을 삐까번쩍한 디지팩에 담아서 발매한다. 그렇게 해서 DIMMU BORGIR가 떴고 또 MAYHEM이 뜨고 있다. 물론 좋은 음악이고 "저변확대"라는 측면에서 기꺼이 반길 일이지만 한창 융성하다 어느날 몰락해버린 데스메틀 짝이 날까 불안하다. 팬으로서, 그들이 지하에만 만족해주길 바라는 것은 나만의 과욕일까...
    Links/Resources | top